[책] 아내의 기도로 남편을 돕는다

리뷰 anything 2014.03.29 17:25



아내의 기도로 남편을 돕는다

저자
스토미 오마샨 지음
출판사
생명의말씀사 | 2009-01-30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기도하는 아내의 능력 기도로 남편을 돕겠습니다 당신에게 주신 하...
가격비교


한줄평 : 남편을 위한 기도제목의 체크리스트와 예제를 알고 싶다면?

'기도하며 남편을 돕는 베필이 되겠습니다.' 
결혼예배 때 내가 스스로 작성하고 낭독한 대목이다.


-기도하는 아내-는 기독교인 아내에게 필수덕목이라 할 만큼 자주 회자되는 말인데, 의외로 남편을 위해 무엇을 기도해야 할 지 생각이 잘 안나는 경우가 많다. (나의 경우.. 남편의 건강 지켜주시고, 회사에서 인정받게 하시고, 회사에서 인간관계 잘 풀어가게 하시고.. 이정도?)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기도할 항목이 굉~장히 다양하고 넓다는 걸 알게 됐다.


* 책에서 제시한 기도항목 (목차이기도 함)
남편의..
아내/ 일/ 금전/ 성/ 애정/ 시험/ 마음/ 두려움/ 목적/ 선택/ 건강/ 안전/ 시련/ 성실/ 명성/ 우선순위/ 인간관계/ 부권/ 과거/ 태도/ 결혼생활/ 감정/ 걸음/ 말/ 회개/ 구원/ 순종/ 자아상/ 믿음/ 미래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기도해야 할지 여러 사례를 통해 알려준다. 몇가지 예를 들자면


- 남편이 사업상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 잔소리?를 하고 싶다면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보다는 기도함으로 스스로 깨닫게 하라.
- 남편이 근시안적인 성공/실패에 매몰되려 한다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궁극적인 소명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하라.
- 남편이 이유없는 불안감에 시달릴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안을 누리도록 기도하라.


책 내용 중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것은, 남편이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자신의 커리어를 쌓아가도록 중보하라는 것이다. 남편은 나이가 들면서 몸도 예전같지 않고, 경쟁에 지치면서 내가 '쓸모없는' 존재가 될까 두려움에 휩싸이기 쉽다고 한다. (남편이라기 보다는 남자의 특성인 것 같다) 점점 경기도 어렵고, 나이가 들 수록 고용이 불안정해지는 요즈음.. 직접 입밖으로 내지 못하지만 많은 남편들이 끙끙 앓고있는 문제를 짚어준 것 같다. 주부인 나조차 그런생각이 드는데, 가장으로서 한 가정의 생계를 책임지는 남편은 얼마나 큰 부담에 시달리고 있을까..


남들처럼 명예를 가지지 못하고, 부유하지 못한것에 지나가는말이지만 툴툴거린 게 생각나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남편이 바로서야 가정이 건강하다. 

심리적으로 공격받기 쉬운 상황에 항상 노출되어 있는 남편(남자) 이기에. 돕는 베필로 맺어진 아내가 세심하게 기도로 중보해야 한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